이벤트 지속 가능성 경영관리 시스템 (ISO 20121: Event Sustainability Management System) 이란?
MICE 이벤트를 담당하는 기업과 조직이 행사 운영을 추진하는 데 있어 경제, 환경, 사회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방법을 제공하는 국제표준입니다. 본 인증은 지속가능한 이벤트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문제해결 방법을 제공하며 관련 기업들이 경제, 환경, 사회적으로 직면한 문제점을 모든 단계에서 해결하여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인증개발 연혁
ISO 20121은 전 세계 MICE 이벤트 산업 종사자와 지속 가능성 분야의 리더들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개발하여 2012년 6월 15일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ISO 20121 인증 취득
인증 도입이 가능한 곳으로는 MICE 이벤트 주최자(정부, 공공기관, 협회, 학회 등), 행사 장소 운영자(전시장, 컨벤션 센터, 호텔), 대행사(PCO, PEO, DMC), 서비스 기업(숙박, 식음료, 수송 등), DMO(지역 컨벤션뷰로, 관광마케팅조직)등이 있습니다.
ISO 20121 표준 요구사항
기대효과
MICE행사를 통한 SDG(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
MICE 이벤트를 담당하는 기업과 조직이 행사 운영을 추진하는 데 있어 경제, 환경, 사회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방법을 제공하는 국제표준입니다. 본 인증은 지속가능한 이벤트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문제해결 방법을 제공하며 관련 기업들이 경제, 환경, 사회적으로 직면한 문제점을 모든 단계에서 해결하여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