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제전자정보통신 컨퍼런스 2년 연속 제주 개최

2022-02-08
조회수 1347

국제전자정보통신 컨퍼런스 2년 연속 제주 개최


제주컨벤션뷰로는 제21회 국제전자정보통신 컨퍼런스(ICEIC 2022)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개최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ICEIC는 전자, 정보, 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최고 전문가 및 석학들의 다양한 강연과 국내외 450여명이 참석하는 권위 있는 학술행사다.

ICEIC가 같은 지역에서 연속 개최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학술대회 관계자는 “ICEIC는 매년 다른 국가와 도시를 순회한다”며 지난해 제주 행사 당시 참가자와 주최자 모두 만족해 제주에서 2년 연속 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행사를 주최한 대한전자공학회는 “지난해 도내 협력업체들이 우수한 온라인 회의 시스템, 운영요원 지원 등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편리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 대응 방역지원을 통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할 수 있었던 것이 제주가 2회 연속 ICEIC 개최지로서 선택받은 강점”이라고 밝혔다.

김애숙 제주컨벤션뷰로 이사장은 “이례적으로 2년 연속 제주에서 ICEIC가 개최되는 것은 MICE 목적지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향후 제주가 K-MICE를 대표하는 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뉴제주일보(http://www.jejuilbo.net)


원문보기


9 0

(사)제주컨벤션뷰로  |  admin

주소 : 제주시 선덕로 23 제주웰컴센터 2층, FAX : 064-739-1805

COPYRIGHT © 2021 제주컨벤션뷰로